ktx를 타고 국제크루즈터미널로 가기전 처음먹어본 복국,,맑은탕이 먹기 좋았는데 생각보다 저는 촌놈인듯합니다..먹을줄 모르겠더라구요..
운이 좋아 블로거인 마눌님도 함께 초대가 되어 같이 다녀왔습니다. 이제 회사를 다니게되어 어쩌면 함께 마실가는게 힘들지 모르겠네요.
취항식을 위해 셔틀에 올랐습니다.
하모니크루즈호의 선수모습입니다..사전조사에 의해 2만6천톤의 톤수만 보고 이전에 탔던 한일간 운항하는 카페리호인 카멜리아호 정도와 제원이 비슷했기에 그정도 생각했는데 총층수가 9층으로 좀더 높아서인지 두배는 커보이더군요.
승선을 시작합니다...승선하는곳은 크루즈 전용터미널은 부산국제크루즈터미널입니다.. 이전 발행글에서의 레전드호도 같은곳에서 출항합니다.
오늘은 날이 날이니만큼 모든바와 식당과 뷔페에서의 음료와 술이 공짜였습니다... 지금쯤 1박을 하는분들은 많이 드시고 있을듯 하네요.
좀 쌩뚱맞다 생각을 한것이 ,,,,,아니 어쩌면 당연한것인가? 생각한것이 있는데요.. 바로 위의 사진의 유료커피숍인 카페베네입니다..모든 크루즈선에는 무료커피가 제공되지만 유료의 커피도 사먹을수 있는데요. 기존에 소개했던 크루즈선인 레전드호는 시에틀커피가 들어가 있고 ,,국내크루즈선이기에 국내브랜드의 카페베네가 들어갔구나 생각했습니다..암튼 카페베네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바입니다.창밖을 보면 음료도 마실수 있고 쉴수도 있어 앞으로 타게된다면 자주 있게될 곳일것 같습니다.
이제 최상층으로 올라가 봅니다...8층의 수영장과 9층의 피스니스밎 사우나가 있습니다.
이번 이탈리아 콩클루디아호 침몰과 함께 이슈가 되었던 안전문제를 짚고 넘어가야 겠죠? 모든 크루즈선에는 그 인원수를 한번에 모두 태울수 있는 탈출선이 존재 합니다...물론 이배인 하모니 크루즈도 당연히 있습니다. 매일매일 점검하고 때가 때이니만큰 안전에 더욱많은 신경을 쓰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축하공연도 보고 왔어요...앞에 보이는것은 수영장과 자쿠지 입니다...배가 작아서 수영장도 약간 작아요...하지만 이정도 규모의 수영장과 자쿠지가 반대쪽에 하나가 더있어요..걱정하지 마세요.
야외 바 입니다...옆에서는 미니공연장도 있어서 아마도 앞으로는 이곳에서 음료를 주문하고 일광욕을 하면서 공연도 볼수 있는 모습이 그려지더군요..
내부 복도의 모습입니다....배는 나이를좀 먹었지만 개보수를 거친배기에 내부는 깨끗했습니다.
층별 안내도 입니다..
크루즈에서는 맛있는게 많이 나와서 꼭 이곳에서 운동하세요..피트니스 센터입니다.. 바로 위에는 간단한 샤워시설과 사우나가 있어요..
발코니가 있는 스위트룸의 모습입니다...다른형태의 선실이 더있는지는 모르겠지만 2인용침대 이외에 벽에서 내리는 두개의 추가침대가 더있는 4인실의 형태더군요..
문을 열고 나가면 있는 발코니의 모습입니다... 크루즈승선시 발코니룸은 한번정도는 묵어 보는것도 좋아요...
신기했었던 방키의 형태입니다....
마눌님은 1박을 해야 하기에 간단한 수속절차를 거쳤습니다..
이곳이 일반실의 모습이구요...다음발행글에서 좀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이곳은 정찬식당 일부의 모습입니다..배의 규모때문에 테이블이 조금 빡빡하게 있는 느낌을 받았지만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구요. 음식도 맛있었어요...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지만 물을 달라고 할때 pet병의 물을 그대로 사용해서 따라주는것은 좀 아니다 싶었어요...바뀌겠죠? ㅎㅎㅎ...물주전자에 따라주세요..^^
초대 받은 유명인사분들도 많으셨어요..미스코리아나 김을동 국회의원과 다른 의원들, 탤런트와 가수들도 왔더군요..
함께한 분들의 점프샷....수정해서 연사로도 올려보겠습니다.
한국선사의 배라서 우선 뷔페식당의 음식을 소개하자만 갈비나 김치 밥류나 국종류등 한국인이 무리없이 먹을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이 많았구요..스테이크나 샐러드 빵들도 많아서 입맛대로 골라 드시면 될듯 했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마눌님의 저를 위한 빵셔틀...
식당은 거의 저렇게 밖을 보면서 먹을수 있는 형태구요...밖을보면서 저런곳에서 먹으면 더 맛있겠죠?
배는 작지만 배의 구석구석을 잘 활용한 예입니다...이곳도 식당이더라구요...돔형태인데 분위기 좋았습니다.
돔식당을 나오면 또다를 수영장과 자쿠지가 있습니다..
크루즈기때문에 카지노도 있고 면세점도 있습니다..
이곳이 대극장....무대가 좀 작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그런것을 잘 활용해서 공연을 할 생각을 하니 꼭 공연을 보고싶더군요..
하지만.....단점하나,,,사람들이 꽉차면 앞사람 머리때문에 잘 않보일것 같았어요..ㅠㅠ
비상시에 모이는곳입니다...비상훈련을 하게되면 훈련받은대로 자신이 대기해야 할곳으로 가야 합니다.
미용실도 있구요..마사지샾도 있습니다..
선미의 모습입니다...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되지 않은것 같지만 저는 이 뒷모습이 맘에 들더군요..
함께한 분들과 함께 흔적을 남기고 왔습니다..한동안 지워지지 않고 저 이름들이 남아있기를 바란다면 욕심이겠죠?
오늘만큼은 맘껏 먹어도 되는 하이네켄 .원모의 플리즈,,원모어 플리즈~~~
크루즈의 선상신문도 제공이 됩니다...1박2일의 일정도 제공이 되는데 앞으로 정식운항을 할때 어떤 내용들이 채워져 발행이 될지 궁금하더군요.
그리고 저는 아쉽지만 출근을 위해 나머지 분들을 배위에 남겨두고 먼저 내렸습니다... 좀전에 전화를 받았는데 재미있는 파티와 불꽃놀이를 봤다고 하네요..정찬식당에서의 식사도 좋았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도 챙겨온 출항식을 기념하는 기념품을 받아왔습니다..원래는 아래 사진의 배는 vip용 기념품인것 같은데. 아는분을 통해서 받아왔습니다...ㅎㅎㅎㅎ...좋아라..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