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릴때부터 타고 싶었던 차가 있습니다..
중학교때인가 처음보고 "아~차이쁘다 나중에 저차꼭 사야지"
하고 처음으로 차를 살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때 주저않고 그차를 샀죠..
스포티지 라는 차 였구요...벌써 2001년부터 타기 시작해서 10년을 탔고
중간에 한번 폐차를 해서 스포티지만 두대째를 탔군요..

그리고 이번에 그 두번째의 스포티지도 중고 구매후 3년동안 잘 탔고
녀석도 연식(99년식)이 있어선지 엔진쪽은 문제가 없는데 소모적인 부속들이
조금씩 말썽을 부려서 이녀석도 폐차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현재 서울쪽에는 노후 경유차의 조기폐차 제도가 예산부족으로 없어졌다고 하는데
경기도는 아직 남아 있어서 그래도 중고가보다 약간더 받을수 있어서
폐차결정하는데 도움을 줬네요..




                              제 첫차였던 스포티지 아멕스 밴..





                             차 사고 거의 한달만에 여기저기 뚝딱뚝딱 망치질해서 만든 오프로드 차량...






                              그리고 오프로드를 너무 많이 해서 여기저기 무리가 간 차량을 폐차하고 새로 들인 스포티지 승용 99년식..
                             전주인이 차량을 깨끗하게 관리해서 저또한 잔고장없이 잘탔죠...2001년식의 이전차량보다 상태가 좋았던 99년식..




                           그래도 나이가 나이인지라 소모품교환과 여기저기 고장난곳을 고칠돈이 좀 많이 나와서 조기폐차를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7월 21일 차량이 나왔습니다...탁송료와 등록비도 조금아껴보려고 직접 가져오고 직접가져 왔습니다..
실제로 저렴했구요...포르테쿱이나 k5, 소렌토, 모하비등은 화성공장에서 만들기 때문에 포승가는길에 있는 이화리 공장으로 
가지러 갔구요..날씨는 굉장히 좋더라구요..


이날은 제 오두막 카메라를 쓰지 않고 파나의 lx3을 사용했습니다..렉삼이를 너무 쓰지 않아서 녹이 날라 해서용.










접수를 하러 데스크로 갔는데 데스크앞에 "출고까지 2시간 걸림니다"라는 프린트물이 있어서 놀랬는데
미리 출고접수를 딜러가 해놓으면 바로 찾을수 있다고 해서 5분만에 찾아왔습니다.
참고로 화성공장에서 군포까지의 탁송료는 7만원 정도 입니다...






여기저기 설명해주십니다..함께 점검도 해주시구요..불량이면 바로 조치를 해야 되거든요...ㅋㅋㅋ
새차라선지 반짝반짝 하네요...






엔진도 점검하고....사진촬영은 나비봄님이 해주셨습니다..







한참을 고민해서 이름지은 이 차량의 이름은..."흑형" 입니다...ㅋㅋㅋ






출고를 기다리는 차량들.....사진찍는데 관계자가 오셔서 사진찍으면 않된다고 혼났네요...ㅠㅠ







실내....비닐이 여기저기 붙어있구요..저는 저런거 싫어해서 바로바로 떼주는 센스...





그리고 이전차량에도 했던 루마선팅을 바로하러 갔습니다...이전차량도 여기서 했는데 사장님이 기술력이 좋으셔서
들뜨는곳없이 잘해주셔서 비싸지만 풀로 발랐네요....전면,측후면,선루프까지...






시공중.....







완성...쫘잔..........





전면은 루마 피너쿨 50% ,,측후면은 루마스타 5%로 했어요..
전면은 50%지만 안쪽에서는 밝게 잘보이고 밖에서는 약간 보이는 정도구요.
측후면 5%는 밖에서는 보이지 않고 안쪽에서도 비올때나 야간 ,,또는 후진할때 약간 안보여서
주의해야 하겠더라구요...







여친님이 찍어주신 나름 효과샷....작품명 "부릉부릉"







SUV차량만 10년을 타다가 낮은 승용차와 2도어 차량을 타자니 아직은 그 높이에 적응이 되지 않지만
휘발류차량만의 장점은 있는것 같더군요...조용하고 잘나가고...1.6과 2.0이 있는데 전2.0차량으로 택했는데
좋은것 같네요..보낸녀석도 아직은 가끔 생각이 나지만 새로운 녀석에 얼른 적응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마루의이야기&포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붉은하늘  (12) 2010.09.08
아이스쇼...김연아..그리고..망한 사진들..ㅠㅠ  (8) 2010.08.07
HDR..포르테쿱 : FORTE KOUP 2.0  (16) 2010.07.29
머찍어?  (14) 2010.07.17
여친 지못미.....성형전후라 이름붙여 달라네요..  (14) 2010.07.09
주말마다 비와요..ㅠㅠ  (22) 2010.07.05
예전에....  (8) 2010.07.01

+ Recent posts